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광화문|종로|을지로

[종로맛집] 이모카세 맛집 "리치런치"_광화문 직딩이 저메추

by ▥〓▲〓⊙: 2023. 8. 7.
728x90
반응형

1. 위치 : 종로3가역 5호선 5번 출구에서 걸어서 3분 거리

서울 종로구 낙원동 54-3

종로3가역 5번 출구로 나와 낙원상가 옆길로 쭉 올라가면, 아구찜 거리가 있다. 아구찜 골목을 지나 그다음 골목에서 꺾어 들어가면 순대국이라고 문짝에 붙어 있는 식당이 있는데 거기가 리치런치다. (간판이 제대로 붙어 있지 않아서 좀 헷갈릴 수 있다.)


2. 웨이팅 : 저녁은 예약이 필수.

-자리에 앉기까지

도착은 일곱시 정도에 했고, 도착하니 대부분 자리가 꽉 차있었다. 거의 다 예약손님이었던 것 같다.

-음식이 나오기까지

  음식은 이모님이 해주시는 데로 쭉쭉 나온다. 하나 먹다 보면 새로운 메뉴가 나오고가 거의 10번은 반복되었던 것 같다.


3. 인테리어와 분위기 :  깔끔하고 정갈한 인테리어와 귀 찢어지는 데시벨

 이모카세라고 하면 대부분 노포에서 해물을 이거 저거 요리해서 주는 곳이 생각나기 마련인데, 이 집은 조금 다르다. 외관과 내부 모두 깔끔하고 음식들도 냄새 안 날 것 같은 애들로 준비해 주신다. 메뉴를 계속 가져다주시는 것에 비해 테이블 사이즈가 조금 작아서 조금은 불편하긴 하다. (일반적인 식당에 비해서 앞사람이 매우 가까운 느낌이다.)

 인테리어나 음식은 이모카세 답지 않게 깔끔하지만, 내부의 시끄러운 소음도 수준은 여느 노포와 다름없기 때문에 소란스러운 분위기가 싫으시다면 한 번 고려해봐야 할 것이다. 


4. 가격과 양 : 인당 4만원 = 안주 + 소주 무한리필

 

 4만원에 모든 게 해결이다. 당신이 소주파라면 소주에 안주까지 인당 4만 원이면 모든 것이 해결된다. 말도 안 되는 가성비다. 메뉴도 인원수에 맞춰서 접시가 쭉쭉 나오기 때문에 양이 많으면 많았지 모자랄 일이 없고, 맛있는 메뉴가 있다면 더 달라하면 그냥 주신다. (최근 가본 술집 중 혜자 of 혜자)

 


5. 맛 : 최고의 가성비지만, 음식 퀄리티도 무시 못하는 집

 음식 사진을 보면 대략 느낌이 오시겠지만, 무한리필이라고 퀄리티가 떨어지는 집이 아니다. 고갈비, 카레, 스테이크, 전복버터구이, 우삼겹숙주볶음까지 (사실 메뉴가 더 나왔었는데 취해서 다 찍지 못했다) 맛이 다 수준급이다.

왼쪽 고갈비, 오른쪽 버터전복새우
왼쪽 계란카레, 오른쪽 우삽겹 숙주볶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