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일산|파주|고양

[일산맛집] 밤리단길 돈코츠라멘 "계단라멘"_광화문 직딩의 점메추

by ▥〓▲〓⊙: 2023. 10. 7.
728x90
반응형


1. 위치

백마역과 풍산역 사이, 밤리단길로 불리는 상가주택 거리에 위치해 있다. 근처에 큰 건물로는 국립암센터, 마두도서관 등이 있으니 그쪽으로 찍고 길만 건너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카카오맵] 계단라멘 일산본점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율천로7번길 10 1층 (정발산동)

https://kko.to/NE925WPRNW

 

계단라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율천로7번길 10

map.kakao.com

 

계단라멘 입구

 


2. 웨이팅

이 날 퇴근하고 집에 갔다가 차 끌고 바로 온 거라 저녁시간은 한참 지났었다. 늦게 왔음에도 불구하고,  식당 안에 자리는 거의 없었고, 와이프가 주차하는 동안 밖에서 기다렸다고 했다. (8시 도착하여 5분 정도 대기 ㅎ)

우리가 딱 들어오고 나니 또 2~3팀이 와 대기를 거는 걸 보고 운이 좋게 빨리 들어왔구나 했다.

내부 자리는 그렇게 넓지는 않았다. 4명 자리가 5-6개, 바 바리 4명 정도였다. 내부가 그렇게 협소하지 않음에도 테이블을 많이 깔아놓지 않은 느낌이었다.

가게 앞에 설치되어있는 캐치테이블

 


3. 분위기

역시 일식집답게 우드톤이 가득한 느낌이었다. 중간중간 일본어도 크게 쓰여있고, 재즈풍 노래가 깔려 나온다. 그 노래가 나오는 스피커 위에 일본만화 캐릭터들 피규어가 쫙 깔려있는데, 일본에서 먹는 듯한 기분을 조금은 채워주는 느낌이다.

슬램덩크, 드래곤볼, 짱구 등 일본 캐릭터 피규어들이 모여있다.

 



4. 주문


메인메뉴는 계단라멘, 모츠라멘 두 종류이고, 사이드로 보이는 챠슈덮밥, 다마고밥도 있다. 컵 생맥주도 있길래 하나 시원하게 마시고 싶었지만, 차를 끌고 온 터라 겨우 참았다.

계단라멘 10.0
모츠라멘 11.0
차슈추가둘 3.0

메뉴판

일단 라멘 한 그릇에 만원이라는 점이 가성비가 괜찮은 집이라고 느꼈고, 차슈 추가도 개당 천오백원이라 부담 없이 하나씩 추가할 수 있었다.

음식 나오는 속도는 정말 엄청 빨랐다.  주문하고 가게 인테리어 슬쩍 구경하는 동안 바로 나왔다 ㅎ 체감상 3분도 안 걸린 듯


5. 음식



자리에는 밑반찬으로 김치, 단무지, 카라이소스가 통에 담겨있고, 수저/휴지/종이컵 등 세트로 자리에 잘 구비되어 있다.(지금 보니 마스크도 있는 듯..?)

기본세팅

사장님이 우리 요리는 이렇게 먹는 게 맛있다고 열심히 설명해 주는 식당을 나는 되게 좋아한다. 자기가 만든 요리를 잘 안다면 같은 요리라도 어떻게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 당연히 설명할 수 있어야 하는 거 아닐까? 요새 계단라멘처럼 요리 먹는 법을 프린트해서 가이드해주는 집이 많아졌는데 그래서 참 좋다.

대단한 조언은 없었지만, 라멘 스프랑 건더기를 한입에 최대한 넣어서 즐기고, 반쯤 먹었을 때 카라이 소스를 한 숟가락 넣었더니 확실히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다.

계단라멘.맛있게 먹는법

나는 모츠라멘, 와이프는 계단라멘을 주문했다. 둘 중에 추천을 하자면 계단라멘을 추천드린다. 두 라멘 다 국물 맛은 일품이다. 돼지육수, 닭육수를 배합하여 진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수프 맛을 느낄 수 있다. 모츠라멘에 들어가는 구운 막창 토핑은 그냥 식감도 질기고 라멘 맛에 그닥 플러스가 되는 느낌은 아니었다.

기본 계단 라멘 맛이 훌륭하기 때문에 거기서 따라 기호에 따라 진한 정도나 면 익힘 정도, 추가 토핑 정도만 골라 먹으면 아주 만족스러운 한 그릇이 될 거라 장담한다.

계란이 웃고있는 나의 모츠라멘

추가 방문의사는 강력히 있다. 일산에 이 집만큼 라멘 괜찮게 하는 집이 그리 많지 않다. 진한 국물 맛 라멘이 땡기는 날, 홍대까지 나가기 귀찮으신 일산러분들은 밤리단길 계단라멘 추천드립니다!

완그릇 ㅎ

https://youtube.com/shorts/kVIY0OeRy2s?si=OLaiAY48Ka4qPMH8

모츠라멘 영상

 

728x90
반응형